0207_부자농촌만들기_추진계획_보고회_3.jpg

 

청양군이 행복한 부자농촌 만들기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본격 사업 추진에 나섰다.

군은 농업관련 전문가 및 교수 등 8명으로 부자농촌 만들기 자문단을 구성하고 민간 농업인 및 단체 대표, 실무담당 공무원으로 9개 사업별 분과위도 구성,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차별화된 사업을 발굴 추진키로 했다.

올해 추진할 중점사업은 ▲인력보급 및 기술보급 중점사업 ▲친환경 농업생산기반시설 확충 ▲고소득 유망작목 생산기반 구축 ▲선진축산업 육성 ▲밤 수출 활성화 및 표고버섯 산지유통센터 건립 ▲농산물가공산업 기반 구축 ▲로컬푸드 및 6차산업화육성 ▲도농교류 및 농촌체험마을활성화 ▲농촌지역개발사업 ▲공정팜핑 1번지 청양 ▲주민주도형 마을만들기 등이다.

이와 관련해 군은 지난 5일 부자농촌 만들기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하고 세부사업계획에 대한 설명과 자문위원 및 분과위원들의 다양한 의견 개진 시간을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 정송 청양군수 권한대행은 “민·관 거버넌스 체계를 구축해 객관적인 관점에서 현장의 목소리 수렴하고 차별성과 책임성을 갖춰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내실을 기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군은 활력 있는 농업, 활기찬 농촌, 활발한 농업인의 부자농촌 3활 프로젝트를 세우고 2020년까지 농가소득을 3200만원에서 5000만원으로, 억대농가를 80호에서 300호로 육성하는 목표를 설정하고 부자농촌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공인중개사의 이익이 아닌 매도인과 매수인의 이익을 위해 정직,신뢰를 바탕으로 한 상담을 약속드립니다.
주말(토,일요일)도 영업합니다..(오전 09:00 ~ 오후 10:00)
구 주소 : 충남 청양군 청양읍 읍내리 161-1번지장인공인중개사사무소
도로명 주소 : 충남 청양군 청양읍 칠갑산로 263장인공인중개사사무소